12월 어느 추운 겨울날 뉴욕시에서 누군가의 목격담이다.

열 살쯤 된 어린 소년이 맨발인 채로 신발 가게의 진열장을 쳐다 보며 추위에 떨고 서 있었다.
한 부인이 소년에게 다가와 말을 걸었다. "얘야, 뭘 그렇게 열심히 지켜보고 있니?"
"하나님에게 신발 한켤레만 달라고 빌고 있었어요."

부인은 아이의 손을 잡고 가게로 들어가 점원에게 반다스의 양말과 함께, 따뜻한 물 한 대야와 수건을 가져다 달라고
했다. 점원은 그녀에게 그것들을 가져다 주었다. 부인은 아이를 가게 뒷편으로 데리고가 장갑을 벗고 무릎을 꿇고 앉아서 아이의 작은 발을 씻긴 후 수건으로 닦은 후, 양말 한 켤레를 신겨주었다. 그리고 신발 한 켤레를 사주었다.

부인은 남은 양말들을 묶어서 아이에게 건네며, "이제 좀 나아졌지?"라며 아이의 머리를 쓰다듬었다.
부인이 가게를 나가려 돌아서자 놀란 소년이 그녀의 손을 잡고 눈물이 그렁그렁한 채로 부인의 얼굴을 올려다
말했다.

"아주머니가 하나님의 아내인가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