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컨텐츠의 뒷 부분에 게임이 나오는데, 터키 속담을 소개하고 이 속담의 의미를 맞추는 내용이다.

의외로 이런 방식의 게임이 재밋겠다는 생각이 든다.

예를 들어서 첫번재 터키 속담은 이렇다.

1. 불 없는 곳에서 연기가 안나온다.

이에 딱 떠오르는 한국 속담은 '아니땐 굴뚝에 연기나랴'이다.

일렘이 설명한 것도 한국 속담의 뜻과 다르지 않다. 이게 글로 보면 별거 아닌 내용으로 재미가 있나 할 수 있는데, 영상 속에서 일렘과 김민재 선수의 주고받는 대화는 약간의 오해와 뉘앙스의 차이, 설명의 미숙함등이 겹쳐지면서 별거 아닌 내용일 수 있는데 의외로 재미를 준다. 아마 이런 재미는 일렘이 터키사람이라 사고방식이 다르고 한국말을 유창하게 하지만 깊은 용법적 해석에 있어서는 약간 서투른(속담이 사실 그 나라 말의 용법을 배우는 끝판왕이라고 할 수 있다) 부분에 의해 생긴다고 볼 수 있다. 물론 일렘이라는 분이 귀엽고 예쁜 여자라는 점도 작용하긴 할거다.

2번째는 볼펜이 칼보다 날카롭다. 이건 말할 것도 없이 펜은 칼보다 강하다이고, 이 속담은 동서양 모두 공통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3번째는 손이 손보다 위에 있다. 이건 애매했는데 의미를 보니 뛰는 놈 위에 나는 놈 있다라는 의미다.

마지막은 빠르면 악마가 들어온다. 이건 내가 생각하기엔 두 개 정도의 정답이 있을 것 같다.

이 영상 보면서 이런 퀴즈를 외국패널들이 나오는 프로그램 속에서 하나의 코너로 만들면 재밋겠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