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분 40초부터

 

이미지 장사 잘했지 않습니까? 삼성은? 상속세 납부를 기부라고.

언론을 통해서 널리 장사 잘했지 않습니까? 언론들이 그 납부를 기부인양 하다고 비판하지 않았잖아요?

뉴스공장에서나 떠들었지.  뉴스공장 정도의 작은 목소리 하나 이외에는 포털에 삼성 찬양 뉴스로 도배가 됐잖아요.

그 정도면 만족해야 되는거 아닙니까? 너무하네 삼성. 앞으로 이런거 하나 나올때마다 삼성에 야박한 소리 하나씩 해서 그나마 최소한의 밸런스라도 맞춰줘야 하는거 아닌가? 그런 생각이 듭니다.

 

오늘도 야박한 소리 하나만 하고 가자면, 왜냐하면 포탈이든 어디든 삼성에 야박한 기사는 없어요. 잘한 것만 있습니다.

잘못한 거 있어요. 삼성이 이번에 1조원 현금 기부하다고 했잖아요. 2008년 삼성 비자금 때 자신들이 사회 환원한다고 자신들이 약속한 겁니다. 이건희 회장 (비자금 은닉) 문제 삼지 않으면서. 당시 발견된 비자금이 구백 몇십 개 (차명) 계좌에서 4조 5천억 원의 비자금이 나왔잖아요? (부연 : 삼성을 생각한다의 저자인 김용철 전 삼성고문변호사가 폭로한 내용으로 삼성의 전,현직 임원의 명의로 계좌당 수억에서 수십억까지 차명비자금을 운용한 사실)

그 액수는 당시 특검이 밝힌 내용이에요. 그 계좌들이 전부 차명계좌였어요. 실명제 위반이잖아요. 그러면 과징금 50% 내야됩니다. 그러면 2조 2500억 냈어야 되는거 아니에요? 이거 안냈잖아요, 13년 동안. 그러다가 그 중에 1조 낸거 아닙니까?

과징금만 내도 이거보다 2배 내야 되는거에요. 무슨 대단한 기부입니까? 이걸로 퉁친건데. 

이렇게 단군 이래 최대의 기부라고 언론들이 막 떠들어주면 그 정도로 만족해야 되는거 아닙니까? 

야 적당히 좀 합시다. 삼성. 돈 많으면 답니까?

 

----------------------------------------

 

언론들이 삼성에게 빨대를 꼽고 돈을 빨아먹고 있으니 용비어천가만 디립다 써재끼고 있는건데 사람들이 잘 모른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