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자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나온 이야기. 사실 OECD의 2020년 상반기 경제성장률 전망이 6월 말에 발표되었을 때 국내언론들이 기사화했다.

내용은 한국의 2020년 상반기 경제성장률 전망이 -3.3% 라는 것, 그리고 그것이 세계 모든 나라 중에서 가장 양호한 성적이라는 것(하기 OECD 발표 자료 참고)이다.

하지만 국내언론들은 기사에서 한국의 경제성장률이 -3.3%라는 것만을 이야기하며 위기론을 들고 나왔고, 다른 국가의 경제성장률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지난주 금요일인 7월23일 국내 모든 언론에서 다시 한번 경제성장률 하락과 함께 위기와 공포의 기사를 쏟아냈고, 이에대해 김어준의 뉴스공장 인트로에서 이에 대해 언급했다.

 

(해당 국내 기사. 서울 경제의 기사인데, 조중동을 포함해서 대부분의 언론에서 비슷한 논조이다) 

https://www.sedaily.com/NewsView/1Z5EZ6T7TW

 

2분기 경제성장률 -3.3%…짙어진 'R의 공포'

한국 경제가 코로나 불황에 빠져 올해 2·4분기 경제성장률이 -3.3%로 주저앉았다. 외환위기 당시인 지난 1998년 1·4분기(-6.8%) 이후 22년3개월 만의 최저치다. 경제의 버팀목인 수출이 16.6%나 감소하�

www.sedaily.com

 

 

 

(실제 OECD발표 자료)

한국이 -3.3%로 가장 양호.

일본이 -8%대, 미국과 독일이 -10%대, 영국, 이탈리아, 프랑스, 스페인은 -14%대이다.

그래프로 보면 한국이 얼마나 코로나19 상황에서 경제도 잘 선방하고 있다는 것을 직관적으로 보여준다.

김어준의 뉴스공장과 극히 소수의 매체 외에는, 공중파 3사 및 국내 어떤 언론에서도 이와 같은 기사는 볼 수 조차 없다.

국내 언론의 수준은 기레기라는 말로도 그 참담함을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최악의 수준이다.

사법개혁, 언론개혁, 그리고 부동산 개혁이야말로 대한민국이 더 나은 미래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필수적이다.

 

http://www.oecd.org/economic-outlook/june-2020/

 

OECD Economic Outlook, June 2020

06/2020 The COVID-19 pandemic is a global health crisis without precedent in living memory. It has triggered the most severe economic recession in nearly a century and is causing enormous damage to people’s health, jobs and well-being.

www.oecd.org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