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트니 스피어스를 말 그대로 세계적 팝 아이콘으로 등극하게 만든 데뷰곡.

1998년, 이 곡의 뮤직비디오를 보는 즉시 이 음악에 빠져버렸다.

지난 25년간 최고의 곡 1위에 뽑히기도 했다. 말그대로 World Smash hit라고 할 수 있는 곡이다.

최근 MTV어워드에 재기의 모습으로 나타났는데, 너무 어린 나이에 데뷔해서 여러가지 상처를 많이 받아서 그런지 멘탈적인 문제가 있는 듯한것이 안스럽기도 하다. 힘내서 앞으로 잘 살았줬으면 싶다.

-----

이 노래는 가사가 참 너무 직선적이면서 한푼어치의 자존감도 없는(물론 사랑앞엔 그런것은 무용지물이긴 하지만... 뒤돌아선 남자를 다시 부르는 .... 근데 여자가 이 정도로 매달리면 사실 남자의 입장에선 무서울 질 수도 있다. 사랑이란건 밀당이며 밀당은 Art이다.


"Baby One More Time"

Oh, baby, baby
Oh, baby, baby

Oh, baby, baby
How was I supposed to know
That something wasn't right here?
Oh, baby, baby
I shouldn't have let you go
And now you're out of sight, yeah

내가 어떻게 알 수 있었겠어요?
무언가 잘못되가고 있었다는 걸

당신을 보내지 말았어야 했는데
이제 당신을 볼 수가 없네요.

Show me how you want it to be
Tell me, baby,
'Cause I need to know now, oh, because...

당신이 어떻게 하길 바라는지 알려줘요.
말해줘요
지금 나는 알고 싶어요, 오 왜냐하면,


[Chorus:]
My loneliness is killing me (and I)
I must confess, I still believe (still believe)
When I'm not with you I lose my mind
Give me a sign
Hit me, baby, one more time

난 외로움에 지쳤어요
난 고백해야 겠군요. 난 여전히 믿어요
당신이 없을 때, 난 제정신이 아니죠
내게 신호를 줘요
내게 연락해요(전화해요), 다시 한 번 더.

Oh, baby, baby
The reason I breathe is you
Boy, you got me blinded
Oh, baby, baby
There's nothing that I wouldn't do
It's not the way I planned it

당신은 내가 사는 이유에요
그대, 당신에게 난 눈이 멀었어요

나는 무슨 일이라도 할 수 있었어요
(당신이 나와 헤어진건)내가 원했던 것이 아니에요.



Show me how you want it to be
Tell me, baby,
'Cause I need to know now, oh, because...

당신이 원하는 것을 말해줘요.
말해줘요,
지금, 난 알아야 해요, 오, 왜냐하면

[Chorus]

Oh, baby, baby
Oh, baby, baby
Ah, yeah, yeah

Oh, baby, baby
How was I supposed to know?
Oh, pretty, baby
I shouldn't have let you go

내가 어떻게 알 수 있었겠어요?
오 제발요,
당신을 보내지 말았어야 했어요.

I must confess
That my loneliness
Is killing me now
Don't you know I still believe
That you will be here
And give me a sign
Hit me, baby, one more time

난 고백해야 겠어요.
외로움에 난 견딜 수가 없어요
모르겠어요? 난 여전히 당신이 여기에 
와줄거라는 걸 믿는다는걸
내게 손짓해줘요,
다시 한 번 더 연락해줘요.


[Chorus]

I must confess that my loneliness
Is killing me now
Don't you know I still believe
That you will be here
And give me a sign
Hit me, baby, one more time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