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68년 비틀즈의 9번째 앨범인 '화이트 앨범White Album'(정식 명칭은 The Beatle 인데, 보통 팬들 사이에서는 화이트 앨범이라는 애칭으로 불리운다)의 수록곡이다. 

화이트 앨범이라 불리우는 이유는 아래 그림처럼 앨범 커버가 아무런 장식이 없이 앨범의 제목 'The Beatles'만 자그맣게 써있는 하얀색의 커버로 나온데서 비롯된다. 

속지도 멤버의 얼굴사진과 곡목 List만 적혀있는 미니멀리즘(1968년이니 그런 용어조차 있었는지 잘 모를 시대이다)이라 할만하다.

화이트앨범 이전 발표된 8번째 앨범이 '페퍼 상사의 고독한 클럽밴드(Sgt. Pepper's Lonely Hearts Club Band)'인데 이 앨범이 비틀즈의 발표 앨범 중 가장 화려한 표지였다. 아마도 그에 대한 반작용으로 그 다음 앨범은 이러한 형태로 나온것일 듯싶다.

 

화이트앨범의 주요 수록곡들은 8번째 앨범 이후 비틀즈 멤버가 인도로 여행을 갔던 시기에 만들어졌다. 그래서 그런지 앨범 자체의 완성도도 높고 장르의 폭이 넓어졌으며(포크, 록, 메탈, 발라드 등등 거의 모든 장르를 망라한다) 이전과는 좀 다른 분위기의 곡들로 채워졌다. 

'I will'은 매카트니의 작사/작곡/노래이며, 조지 해리슨이 참여하지 않은 상태로 존 레논과 링고 스타만이 세션에 참여하여 3명으로 녹음되었다.

----------------------------------

Who knows how long I've loved you
You know I love you still
Will I wait a lonely lifetime
If you want me to, I will

당신을 얼마나 오랜동안 사랑했는지를 누가 알까요
내가 여전히 당신을 사랑한다는 걸 당신은 알아요
평생동안 외롭게 당신을 기다려야 할까요
당신이 원한다면, 난 그리 할 거에요.

For if I ever saw you
I didn't catch your name
But it never really mattered
I will always feel the same
당신을 언젠가 다시 봤을 때
나는 당신의 이름을 기억하지 못했어요
하지만 그런건 전혀 문제가 되지 않았어요
나의 (설레는) 마음은 언제나 같을 테니까요
Love you forever and forever
Love you with all my heart
Love you whenever we're together
Love you when we're apart
당신을 언제나 영원토록 사랑할거에요
나의 온 마음을 바쳐서 말이에요
당신을 언제나 사랑할거에요
우리가 함께 있을 때에도, 함께 있지 않을 때에도.
And when at last I find you
Your song will fill the air
Sing it loud so I can hear you
Make it easy to be near you
For the things you do endear you to me
You know I will
I will
결국에는 당신을 찾았죠
이 세상은 당신의 노래로 가득해요
더 크게 노래를 불러줘요, 내가 들을 수 있도록
그래서 내가 당신 곁에 쉬이 가까이 할 수 있게
당신이 하는 행동들에 나는 당신을 사랑해요
내가 사랑하리라는 걸 당신은 알죠
나는 항상 당신을 사랑할거에요.

+ Recent posts